전국 주말 장맛비 ... 시간당 50㎜ 폭우
주말 전국 장맛비…시간당 최대 50㎜ 폭우
6월의 마지막 주말,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강풍과 벼락을 동반해, 시간당 30에서 50mm 안팎으로 비가 세차게 쏟아질 걸로 보이는데요. 호우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 산지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앞으로 제주 해상으로 시간당 30mm 안팎으로 보이는 강한 비구름이 유입되며, 차츰 빗줄기는 더 강해지겠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서해상으로도 강한 비구름대가 북동진하고 있어, 전남 해안에도 머지 않아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장맛비는 오전 중에 전남과 경남으로 확대되겠고, 오후에는 충청 이남에,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도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청 날씨 정보오늘과 내일에 걸쳐, 제주에 최대 200mm 이상, 경기 남부와 강원, 충청과 호남에 많게는 120mm 이상, 영남에 최대 100mm 이상,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는 30에서 80mm 안팎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가 늦게 시작하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어제와 비슷한 낮 더위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은 습도가 높아 한낮 체감 더위가 심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은 32도, 대전과 청주 30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 비는 소강에 들겠습니다. 다시 모레 충청 이남을 시작으로 다음주 내내 장맛비가 길게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번 주말 동안 제주도와 남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계속 발효될 예정이니,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날씨 위키백과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서 안전하게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저지대나 상습 침수 지역에
댓글